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박경준 기자기자 페이지

"장병 연락처 못 구해…사고 경험 이종명에 유선으로 직접 사과"

정봉주,정봉주quot목함지뢰사고장병에팟캐스트서사과선거운동중단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민주당의 최전방 공격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이 8일 국회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자신을 '민주당의 최전방 공격수'라고 칭했다. 2024.1.8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4·10 총선 서울 강북을 후보인 정봉주 전 의원은 14일 논란이 된 과거 '목발 경품' 발언과 관련해 당사자에 대한 사과 여부를 두고 진위 논란이 일자 "팟캐스트에서 사과했다"고 해명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사과 경위 등을 구체적으로 전하며 이같이 밝혔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정 전 의원은 2017년 7월 4일 팟캐스트 '정봉주 TV'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북한 스키장 활용 방안에 대해 패널들과 대화하던 중 "DMZ(비무장지대)에 멋진 거 있잖아요? 발목지뢰. DMZ에 들어가서 경품을 내는 거야. 발목지뢰 밟는 사람들한테 목발 하나씩 주는 거야"라고 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광고

이는 지난 2015년 8월 경기도 파주 DMZ에서 수색 작전을 하던 우리 군 장병 2명이 북한군이 매설한 목함지뢰 폭발로 다리와 발목 등을 잃은 사건을 조롱한 것으로 의심받았다.

정 전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발언 후 목함지뢰로 사고를 당한 경험이 있는 당시 자유한국당 이종명 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제 발언을 비판하고 사과할 것을 촉구해 유선상으로 사과를 드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지만, 당시 사고를 당한 김정원 상사와 하재헌 전 하사의 연락처는 구하지 못해 직접 사과하지는 못했다"며 "7월 5일 같은 팟캐스트 방송에서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공개 사과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어제 2017년 발언이 보도돼 당시에 드렸던 사과와 재차 제 잘못을 인정하는 사과의 글을 올리는 과정에서 두 분의 피해 용사께 직접 사과한 듯한 표현으로 다시 심려를 끼쳤다"며 "다시 한번 두 분께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목발 경품' 발언 직후 당사자께 직접 유선상으로 사과드리고 관련 영상 등을 즉시 삭제했다"며 "그때나 지금이나 같은 마음으로 과거 제 발언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러나 당시 피해 장병들은 정 전 의원의 사과를 받은 적이 없다는 보도가 나왔고, 이에 민주당은 사과의 진위를 확인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정 전 의원은 "저는 불찰을 인정하고 자숙하겠다"며 "당분간 공개적인 선거 운동은 중단하고, 유튜브 등 일체의 방송 활동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 #정봉주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1천354일만에 귀환 푸바오에 들뜬 中…'강바오'에 감사인사(종합2보)
다음:'고사리가 뭐길래'…60대 실종 4일만에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