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이준영 기자기자 페이지

거제에선 김영삼 전 대통령 생가 찾아 "독재 맞선 YS 용기로 싸울 것"

창원 찾은 조국 대표 "총선서 표로 심판해야"

(창원=연합뉴스) 이준영 기자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31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를 찾아 기자 질문에 답하며 이번 4·10 총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2024.3.31 [email protected]

(창원·거제=연합뉴스) 이준영 기자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31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후진국' 발언을 두고 "정치 후진국을 만든 사람은 따로 있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조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시 성산구 롯데백화점 창원점 앞에서 열린 '검찰독재 조기종식,조국quot눈떠보니후진국만든한동훈수사받을준비하시라quot종합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창원 시민과 함께' 행사에서 "문재인 정부 시절 눈 떠보니 선진국이라 해서 모두 자부심을 가졌는데 이제는 눈 떠보니 후진국이 됐다"며 "이렇게 만든 정권의 황태자가 그런 말할 자격이 있느냐"고 비판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전날 인천 연수구 지원 유세에서 조 대표를 겨냥해 "자기 이름으로 당을 만들어 사람들을 현혹하고 있다"며 "후진국 중에 그런 나라가 있다. 권력을 잡은 사람들은 자기 가족 범죄를 방어하기 위해 모든 것을 해도 되고, 반대하는 사람들을 탄압하는 나라가 있다. 대한민국은 그런 나라가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성을 실현합니다.

광고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이 1호 법안으로 한동훈 특검법을 내놓았다"며 "더불어민주당과 협력해서 꼭 통과시킬 테니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빨리 수사받을 준비나 하시라"고 말했다.

YS 생가 찾은 조국 대표

(거제=연합뉴스) 이준영 기자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31일 경남 거제시 김영삼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2024.3.31 [email protected]

그는 이날 오전에는 경남 거제시 고(故) 김영삼(YS)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군부독재에 용기 있게 맞섰던 김영삼 전 대통령의 용기와 결기가 지금 우리 사회에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김영삼 전 대통령께서 단숨에 하나회를 척결하고 전격적으로 금융실명제를 처리하셨다. 이 두 가지는 김영삼 전 대통령의 용기와 결단이 없었으면 못 했을 것"이라며 "20대부터 국회의원을 하고 군부독재를 무너트릴 때까지의 모습은 우리가 배워야 할 모습이자 우리 당에 필요한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방명록에 '군사독재에 맞서 싸우셨던 용기와 하나회를 척결하셨던 결기, 가슴에 새기며 검찰 독재정권과 싸우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조 대표는 YS와의 간접적인 인연을 소개하며 "김영삼 전 대통령이 다닌 부산 경남중·고등학교가 제가 자란 대신동에 있었다"며 "저는 청소년 시절부터 김영삼 전 대통령이 부산과 경남에서 군부 독재정권과 가장 용맹하게 싸우셨던 모습을 보고 자란 김영삼 키즈"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 #김영삼
  • #조국
  • #한동훈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과학
이전의:와르르 무너진 류현진, 키움전 9실점…한 경기 최다 실점(종합)
다음:박은빈, 이번에는 천재 의사…설경구와 '하이퍼나이프'서 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