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안용수 기자기자 페이지

대통령실 "거점 대학 경쟁력 확실히 키울 것…의대 지역인재전형 비율도 상향조정"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정부는 2천명으로 증원한 2025년 의과대학 정원을 각 의대에 배정하는 작업을 조만간 마무리할 것으로 15일 전해졌다.

의료계가 의대 증원에 반발하고 있지만,정부늘어난의대정원수도권비수도권배정추진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정부의 의료 개혁 방침에 따라 의대 정원 배분에 대한 기본 계획을 원안대로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윤석열 대통령, 중대본 회의 주재

(세종=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4.3.6 [email protected]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의료 개혁을 위해 의대 정원을 증원해야 한다는 기본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며 "이에 따라 후속 대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Lighthouse Partners의 펀드 자산은 얼마입니까?

광고

정부는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와 필수 의료 강화를 위해 의대 정원을 늘리고, 거점병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이른바 '빅5' 병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골자로 한 의료 개혁을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정부는 증원한 의대 증원을 수도권에 20%, 비수도권에는 80% 정도로 배분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방 거점대학 의대의 경쟁력을 확실하게 키우고, 의대 정원이 상대적으로 적은 대학의 정원을 늘려서 경쟁력을 갖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지역 의료기관이 우수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의대 지역인재전형 비율을 현행보다 대폭 올리는 방안도 확정할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는 교육부 주도로 이같이 의료 개혁 작업의 원칙을 정한 뒤 내달 마무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email protected]

  • #의대
  • #정원
  • #개혁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소식
이전의:권도형, 미국→한국→다시 미국?…"뉴욕에서 재판받을 수도"
다음:서울대공원 "천연기념물 점박이물범 '방울'이 태어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