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설하은 기자기자 페이지

'우승 경쟁' 리버풀·맨시티·아스널,트로피는어디로일리버풀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승점 1차로 다닥다닥 붙어

'클롭과 라스트 댄스' 리버풀 vs '어'차피 '우'승은 '맨'시티

'7연승 31골' 아스널, 리버풀-맨시티 경기 결과에 따라 1위 등극 가능

맨시티,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

[신화=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설하은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둘러싼 리버풀·맨체스터 시티(맨시티)·아스널의 삼파전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이번 주말 리그 1위 리버풀과 2위 맨체스터 시티의 대격돌이 EPL 우승 경쟁의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지난 여섯 시즌 동안 EPL은 사실상 맨시티의 독무대였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광고

맨시티는 2017-2018시즌 우승을 시작으로 지난 시즌까지 무려 다섯 번의 우승과 한 번의 준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EPL,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우승컵을 휩쓸고 '유럽 트레블'(단일 시즌 3관왕)을 달성해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구단으로 우뚝 섰다.

하지만 올 시즌은 판세는 '어우맨(어차피 우승은 맨시티)'이라는 말과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

7일 현재 각 구단이 26∼27경기씩 치른 상황에서 EPL 1위 리버풀(승점 63), 2위 맨시티(승점 62), 3위 아스널(승점 61)은 승점 1차로 다닥다닥 붙어 있다.

우승팀의 윤곽이 드러나려면 시즌 막판까지 피 말리는 끝장 승부를 펼쳐야 할 판이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시간 11일 새벽 펼쳐지는 리버풀과 맨시티의 2023-2024 EPL 28라운드 '1·2위 맞대결'은 축구 팬들의 눈이 집중될 수밖에 없다.

위르겐 클롭 감독

[AFP=연합뉴스]

리버풀은 올 시즌 뒤 지휘봉을 내려놓겠다고 선언한 위르겐 클롭 감독과 '라스트 댄스'를 꿈꾼다.

클롭 감독은 리버풀에서 리그, UCL, FA컵, 리그컵 우승을 모두 차지하며 팀을 전성기로 이끌었다.

'에너지가 고갈됐다'며 사령탑 사임 의사를 밝힌 클롭 감독은 지난달 첼시와의 카라바오컵 결승전에서 승리해 리버풀에 또 하나의 우승 트로피를 안겼다.

클롭 감독과의 아름다운 이별을 위해 투지를 불태우는 리버풀에는 리그 최정상급 골잡이 무함마드 살라흐와 수비수 버질 판데이크가 팀의 중심을 잡고 있다.

살라흐

[로이터=연합뉴스]

'파라오' 살라흐는 EPL 득점 랭킹에서 3위(15골)를 달리고 있다.

그는 근육 부상으로 최근 경기에 결장했지만, 머지않아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최정상급 수비수 버질 판데이크는 지난달 26일 카라바오컵에서 첼시 공격진을 꽁꽁 묶었고, 연장 후반엔 직접 결승포를 넣어 팀에 우승 트로피를 안겼다.

리버풀은 맨시티와 최근 다섯 시즌 리그 우승컵을 양분해온 최대 라이벌이기도 하다.

2018-2019시즌에는 맨시티가 우승하며 리버풀이 준우승을 차지했고, 다음 시즌에는 리버풀이 우승, 맨시티가 준우승했다.

2020-2021시즌에는 맨시티가 정상을 탈환했고, 2021-2022시즌에는 맨시티가 리그 2연패, 리버풀이 준우승을 달성했다.

페프 과르디올라 감독

[EPA=연합뉴스]

맨시티는 현시점 최고의 지도자로 손꼽히는 페프 과르디올라 감독의 조련을 받으며 리그 4연패를 정조준한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바르셀로나(스페인)와 맨시티를 모두 유럽 트레블로 이끈 유일한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다양한 공격 전술을 활용해 득점력을 극대화했고, '맨시티의 시대'를 열었다.

지난 시즌 EPL과 UCL에서 모두 득점왕에 오른 현존 최고의 '득점 기계' 엘링 홀란이 맨시티의 가장 큰 무기다.

홀란은 올 시즌 피로골절로 리그 5경기에 결장했지만, 18골을 폭격해 리그 득점 랭킹 선두를 지키고 있다.

더브라위너와 홀란드

[로이터=연합뉴스]

홀란과 미드필더 케빈 더브라위너와의 찰떡궁합도 주목할 만하다.

더브라위너가 장기 부상으로 20라운드가 돼서야 경기에 복귀한 탓에 올 시즌 둘의 합작 골 자체는 많지 않지만 임팩트는 강하다.

23∼24라운드 연속으로 더브라위너의 패스에 이은 홀란의 득점포가 터졌다.

지난달 FA컵 16강 루턴 타운전에서는 홀란의 다섯 골이 모두 더브라위너의 도움으로 기록됐다.

마르틴 외데고르

[EPA=연합뉴스]

맨시티를 승점 1차로 뒤쫓는 리그 3위 아스널은 우승컵을 향해 돌진하는 폭주기관차다.

아스널은 최근 EPL에서 누구보다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며 7연승을 달리고 있다.

이 기간 6-0 경기와 5-0 경기를 각각 두 차례씩 선보이며 상대 골문을 무자비하게 폭격했다.

7연승 동안 31골(경기당 평균 4.4골)을 몰아친 아스널은 단 3골만 내줬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매 경기 해트트릭 없이 다양한 선수들이 돌아가면서 득점포를 터뜨리고 있다는 점이다.

주요 선수 한두 명에게만 공격력을 집중하는 게 아니라, 조직력과 선수 간 호흡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득점 루트를 기반으로 연일 대승을 펼치고 있다.

더군다나 아스널에는 리버풀의 살라흐나 맨시티의 홀란과 같은 초대형 플레이어가 있는 것도 아니다.

상대적으로 선수층이 젊은 아스널은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지도로 절정의 공수 밸런스를 자랑한다.

아스널은 10일 오전 브렌트퍼드를 상대로 8연승에 도전한다.

하루 늦게 열리는 리버풀과 맨시티의 경기 결과에 따라 리그 1위 등극도 노려볼 만하다.

[email protected]

  • #맨시티
  • #리버풀
  • #EPL
  • #아스널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40대 여성 술마시고 렌터카 몰다 가드레일 충돌…GV70 불타
다음:[사전투표] 전장연, '포체투지' 투표 시도…경찰 저지에 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