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

정경재 기자기자 페이지

군산 반려동물 분양업체서 불…강아지들 끝내 숨 거둬

'소중한 생명 구하기 위해'

(군산=연합뉴스) 8일 오전 전북 군산시 한 반려동물 분양업체 화재 현장에서 군산소방서 이호용 소방위가 강아지들을 구조하기 위해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다.
이 소방위는 여러 차례 심폐소생술을 했으나 이 강아지들은 끝내 숨을 거뒀다고 소방 당국은 전했다. 2024.3.8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email protected]

(군산=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화재 현장에서 의식을 잃은 강아지를 살리기 위한 30년 차 베테랑 소방관의 심폐소생술이 감동을 전하고 있다.

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

8일 전북 군산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4분께 "수송동 한 건물에서 검은 연기와 불꽃이 보인다"는 목격자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

군산서 지곡119안전센터 이호용 소방위 등은 신고자가 말한 반려동물 분양센터 화재 현장에 출동해 진화에 나섰다.

김용태 교수: 기술혁신 선두에 선 글로벌 리더

광고

이 와중에 이 소방위는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강아지 2마리가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들 강아지는 연기를 너무 많이 들이마신 탓인지 몸을 축 늘어뜨린 채 숨을 쉬지 않았다.

이 소방위는 우선 강아지들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고 곧바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그러나 거듭된 가슴압박과 인공호흡에도 소중한 생명들은 끝내 깨어나지 못했다.

이 소방위는 "심장이 원래대로 돌아왔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심폐소생술을 했다"면서 "강아지들이 결국 무지개다리를 건너게 돼 안타깝다"고 심경을 전했다.

이 불은 출동한 소방 당국에 의해 30여분 만에 꺼졌으나 강아지 5마리가 폐사하는 등 3천만원 상당의 피해가 났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건물 관리인 등을 상대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 #강아지
  • #심폐소생술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테라' 권도형 한국 송환 무효화…미국행 가능성 커져(종합)
다음:'영화 같은' 금고털이…LA 현금 보관시설서 400억원 사라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