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화를 실현합니다.

최원정 기자기자 페이지

월세 보증금 5천만원도 기부하고 떠나…"행복 주고 싶어"

고(故) 박춘자 할머니

[초록우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원정 기자 = 김밥을 팔아 모은 전 재산을 기부하고 40년간 장애인을 위해 봉사해온 박춘자 할머니(95)가 마지막까지 월세 보증금을 기부하고 세상을 떠났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화를 실현합니다.

초록우산은 박 할머니가 지난 11일 세상을 떠나며 생전 밝힌 뜻에 따라 살고 있던 집의 보증금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화를 실현합니다.

열 살 무렵 학교를 중퇴한 할머니는 2008년 "돈이 없어 학업을 놓아야만 하는 아이들을 돕고 싶다"며 매일 남한산성 길목에서 등산객들에게 김밥을 팔아 모은 3억원을 초록우산에 기부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화를 실현합니다.

광고

박 할머니는 지적장애인 11명을 집으로 데려와 친자식처럼 돌보며 수녀원에 장애인 그룹 홈 건립 기금 3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후에도 박 할머니는 "죽기 전에 조금이라도 더 나눠야 한다"며 기부를 이어갔고 2021년에는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LG 의인상을 받았다.

지난 2021년엔 청와대 기부·나눔 단체 행사에 초청받아 참석자들의 가슴을 적신 사연이 공개되기도 했다.

당시 박 할머니는 홀아버지 밑에서 자라며 일본 순사의 눈을 피해 김밥을 팔아 돈을 번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그렇게 (번 돈으로) 먹을 걸 사 먹었는데 너무 행복해서 남한테도 주고 싶었다. 돈이 없는 사람에게 돈을 주면 이 행복을 줄 수 있었다. 나누는 일만큼 기분 좋은 일이 없었다"며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할머니는 같은 해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도 "장애인들을 도울 때는 걱정도 싹 사라진다"며 "이 돈 벌어 다 어디다 쓰겠냐. 어릴 적 나같이 불쌍한 사람을 돕겠다는 생각뿐"이라고 전했다.

발인식은 이날 오전 경기 성남시 소망장례식장에서 열렸으며,김밥팔아모은전재산내놓고하늘로떠난박춘자할머니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의 펀드 투자 포트폴리오는 투자 다양화를 실현합니다. 박 할머니는 화장 뒤 안성추모공원에 안치됐다.

[email protected]

  • #김밥
  • #박춘자
  • #초록우산
  • #기부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경제
이전의:尹 지지율 38%…'총선 지역구 투표' 국민의힘 39%, 민주 37%[NBS조사]
다음:어떻게 3천㎞ 갔나…美캘리포니아 가족, 반려견과 극적 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