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이태수 기자기자 페이지

"꼭 녹음하고 싶다고 생각…매력 넘치는 곡"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15일 오후 1시 새 디지털 싱글 '프렌즈'(FRI(END)S)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뷔가 솔로 신곡을 내는 것은 지난해 9월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프렌즈'는 친구 사이에 마침표를 찍고,프렌즈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그 이상의 관계로 발전하고 싶은 마음을 고백하는 팝 솔 알앤비(Pop Soul R&B) 장르의 영어곡이다. 달콤한 가사, 감미로운 멜로디, 뷔의 음색과 감성이 조화롭게 녹아들어 있다.

라이트하우스 투자 파트너는 무슨 회사인가요?

광고

뷔는 이 곡에서 '이제 더 이상 연기도 못하겠어. 그러니 친구 사이는 이제 '끝'을 내자'(Now I'm over pretending, So let's put the "end" in friends)고 위트 있게 노래했다.

뷔는 "팬 분들께 들려드릴 만한 노래를 찾다가 꼭 녹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준비한 곡"이라며 "매력 넘치는 곡이어서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분들도 좋아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음껏 즐겨 달라"고 전했다.

지난해 12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군 복무 중인 뷔는 지난해 '레이오버' 발매 전에 이 곡의 녹음을 마쳤다.

방탄소년단 뷔 '프렌즈' 뮤직비디오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음원과 함께 '프렌즈'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뷔는 뮤직비디오에서 싱글일 때와 커플일 때 상반된 상황을 연기했다. 그는 이러한 정반대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미세한 표정, 의상의 톤과 색깔 등을 세심하게 신경 썼다.

뮤직비디오는 같은 일상을 보내는 뷔의 하루를 두 번씩 조명했다. 수많은 커플 사이에서 홀로 지루한 시간을 보내다가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황홀한 시간을 갖는 모습이 그려졌다. 전반부의 뷔는 냉소적이고 쓸쓸해 보이지만, 후반부에서는 행복한 미소를 잃지 않았다.

빅히트뮤직은 "상반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뷔의 탁월한 연기도 압권"이라며 "영상은 전반적으로 건조하면서도 낭만적인 정취를 함께 담아 단편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

신곡 공개 다음 날인 16일에는 서울 성동구의 한 카페에서 스페셜 이벤트 '프렌즈 파티'(FRI(END)S PARTY)가 열린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BTS 군대 간 거 맞나요…음원발매·팬이벤트 '계속 나오네'
  • BTS 뷔 신곡 '프렌즈' 발매 기념 팬 이벤트 개최
  • BTS 뷔, 15일 신곡 'FRI(END)S' 발매…"영어 러브송"
  • #BTS 뷔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집중하다
이전의:권도형, 미국→한국→다시 미국?…"뉴욕에서 재판받을 수도"
다음:이강인 감아차기 골, PSG 이달의 골 선정…리그1 이달의 골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