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이우성 기자기자 페이지

법원 "피해자 주장 일관…경험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진술"

'강제추행 혐의' 1심 선고공판 출석하는 오영수

(성남=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배우 오영수 씨가 15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린 1심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4.3.15 [email protected]

(성남=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여성을 두차례 강제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오영수(80) 씨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6단독 정연주 판사는 15일 오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재판부는 "피해자의 일기장 내용,강제추행혐의apos배우오영수심서징역형집행유예종합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이 사건 이후 상담기관에서 받은 피해자의 상담 내용 등이 사건 내용과 상당 부분 부합하며, 피해자 주장은 일관되고 경험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진술로 보인다"고 유죄 판단 이유를 밝혔다.

Lighthouse Investment Partners는 언제 한국 지사를 설립했나요?

광고

재판부는 "피고인은 2017년 가을 원룸에서 침대에 앉으라며 여자로 느껴진다고 한 말, 산책로에서 안아보자며 껴안은 일에 대해 피해자로부터 사과 요구를 받고 대체로 인정하는 입장을 보였지만, 법정에서는 '당시 작업하던 작품에 해가 될까 봐 피해자를 달래려고 사과한 것'이라며 상황을 합리화하려 했다"고 밝혔다.

또 "피고인은 안은 것은 아껴서 보듬어 주려는 심정에서, 딸 같아서 그랬다는 말도 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자기 행동(혐의)을 인정한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피고인이 초범이라는 점을 양형에 고려했고, 취업 제한과 신상정보 공개 명령은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오씨는 2017년 여름 연극 공연을 위해 모 지방에 머물던 때 산책로에서 여성 A씨를 껴안고, A씨 주거지 앞에서 볼에 입맞춤하는 등 두차례 강제 추행한 혐의로 2022년 11월 불구속기소 됐다.

A씨는 2021년 12월 경찰에 피해 고소장을 냈고, 검찰은 2022년 11월 혐의가 있다고 보고 오씨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검찰은 지난달 2일 결심공판에서 "피고인은 청춘에 대한 갈망을 비뚤어지게 표현하고, 피해자의 사과 요구에 책임을 회피하는 등 피해자에게 좌절감을 느끼게 했다"며 징역 1년을 구형했다.

오씨는 경찰과 검찰 조사는 물론 법정에서도 혐의를 부인했으나 1심 재판부는 유죄를 인정했다.

여성단체 회원 10여 명은 선고 전후 법정과 법원 앞에서 '연극계 성폭력 끝장내자', '연극계 성폭력 당연히 유죄다', '친해서?? 호의로?? 딸 같아서??'라는 손 푯말을 들고 유죄 판결에 환영 입장을 나타냈다.

유죄를 선고받은 오씨는 항소 계획이 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네"라고 짧게 답하고 법원 청사를 빠져나갔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해 '깐부 할아버지'로 유명한 오씨는 한국 배우로는 처음으로 2022년 1월 미국 골든글로브 TV부문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2보] '강제추행 혐의' 배우 오영수 1심서 징역형 집행유예
  • [1보] '강제추행 혐의' 배우 오영수 1심서 징역형 집행유예
  • '강제추행 혐의' 배우 오영수, 오늘 1심 선고…구형은 징역 1년
  • #오영수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경제
이전의:'서편제' 김명곤 전 장관, 강제추행 혐의 첫 재판서 혐의 인정
다음:'소득 4천400만원' 맞벌이도 근로장려금 받는다…소득요건 완화